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Color ID Map 만들기

레임3D 2021. 9. 16. 17:24

블렌더로 ID맵 만드는 방법을 찾다가 좋은 영상을 발견해서 대충 요약만 남깁니다.

 

뷰포트는 Solid모드에서 아래처럼 오브젝트 컬러로 지정한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1. Vertex Paint Mode에서 원하는 컬러를 지정하고

  • 편집모드라면 오브젝트에 마우스 올려서 L 누른다.
  • 오브젝트 모드라면 오브젝트에 마우스를 올리고 Alt+Q를 누르면 선택 오브젝트가 변경됩니다.

 

2. Shift+K 누르면 색상이 입혀진다.

 

3. export하고 섭페에서 IDmap 베이크할 때 소스를 vertex color로 지정

 

4. 머티리얼을 드래그할 때 컨트롤 키를 누르면 컬러 ID맵 위치에 따라 쉽게 재질을 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