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Zbrush

Zbrush Panel Loops / 패널 루프 / 두께

레임3D 2019. 11. 11.

 


참고 영상 링크 https://youtu.be/7sbsxKH0WFk

 

 

보통 Ctrl+클릭 드래그로 마스크 영역을 만든 후에 Ctrl + W 로

마스크 영역을 다른 폴리그룹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에 Polish by Group 을 사용해서 외곽을 부드럽게 바꿔주고

Panel Loop 로 두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Panel Loop 사용시 두께는 Thickness 로 조절하지만

겹치는 부분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Bevel 값을 낮춰주면 됩니다.

Polish 는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으로 울퉁불퉁한 부분이 있다면

이 옵션값을 조금 더 올린 후에 Panle Loop 를 적용해주면 됩니다.

 

이와 관련된 몇가지 기능을 나열했습니다.

 

1. Groups Loops

2. Polish By Features / Groups

두가지 메뉴를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