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영상 링크 https://youtu.be/7sbsxKH0WFk
보통 Ctrl+클릭 드래그로 마스크 영역을 만든 후에 Ctrl + W 로
마스크 영역을 다른 폴리그룹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에 Polish by Group 을 사용해서 외곽을 부드럽게 바꿔주고
Panel Loop 로 두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Panel Loop 사용시 두께는 Thickness 로 조절하지만
겹치는 부분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Bevel 값을 낮춰주면 됩니다.
Polish 는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으로 울퉁불퉁한 부분이 있다면
이 옵션값을 조금 더 올린 후에 Panle Loop 를 적용해주면 됩니다.
이와 관련된 몇가지 기능을 나열했습니다.
1. Groups Loops
2. Polish By Features / Groups
두가지 메뉴를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GAME GRAPHIC GUIDE >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blander Zbrush PDF 무료 자료 (0) | 2019.11.11 |
---|---|
Polish 아이콘 원형 vs 동그라미 기능 차이점 (0) | 2019.11.11 |
Zbrush 선택툴, 정원형으로 선택하는 방법 (0) | 2019.11.04 |
Zbrush Curve Strap Snap 벨트, 팔찌 쉽게 만드는 방법 (0) | 2019.11.04 |
Zbrush Match Maker Brush 몸에 밀착시켜주는 브러쉬 (0) | 2019.1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