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를 제작하다보면 똑같은 복장의 색만 변경하는
컬러 베리에이션(Color Variation) 작업을 종종 하게됩니다.
채도(Saturation)라는 색의 기본 요소를 이해하고
좀 더 쉽게 작업할 수 있는 영상을 발견하고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영상에서 보다 쉽고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한번쯤 보세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2sL92geYr8)
색은 유채색과 무채색으로 구분됩니다.
색은 R,G,B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채색은 S(Saturaion/채도)가 있고 반대로 무채색은 채도가 없는 색입니다.
H : 색상 / S : 채도(색의 짙은 정도) / B : 명도(밝은 정도)
유채색 >> 유채색 (단순 색 변경)
가장 쉬운 방법으로 HSB중에 Hue값을 위주로 변경하면 됩니다.
S, L 값을수정하면 색을 더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채색 >> 검정색
1) 무채색인 검정색으로 바꾸려면 채도(S)를 0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2) Curve 값 조절
유채색 >> 흰색
1) 마찬가지로 무채색인 흰색으로 바꾸려면 채도(S)를 0으로 변경합니다.
2) Curve 값 조절
흰색 >> 유채색
레이어 하단에서 Solid Color를 추가하고 원하는 색을 지정합니다.
블렌딩 모드는 Multiply를 적용해주면 됩니다.
색을 변경하고 싶을때는 Solide Color 레이어를 더블클릭합니다.
HSB값 버튼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하고
노란색 슬라이드에서 위아래로 값을 조절해서 원하는 컬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정색 >> 유채색
1) 흰색을 만들때처럼 Curve값을 조절해서 회색으로 만들어 줍니다.
2) Solid Color 레이어를 추가하고 블렌딩모드는 Multiply로 적용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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