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블렌더 본 생성과 스킨(Skin)

레임3D 2021. 7. 28.

본 생성

Shift+A > Amature > Basic > Basic Human(Meta-Rig)

 

Viewport Display > In Front 체크

 

Mirror/Symmetry

Edit Mode에서 Tool Settings > Options > X-Axis Mirror

 

본과 캐릭터 기본 Skin 하는 방법

본 세팅 후 캐릭터와 뼈를 선택한 상태에서 뼈를 마지막으로 선택하고

Ctrl+P > With Automatic Weights

 

뼈가 선택된 상태에서 Ctrl+Tab을 누르면 Pose Mode로 변경되며 뼈 선택 외곽선이 파랑색이 된다.

 

포즈 초기화

포즈를 초기화할때는 Pose Mode에서

Space bar(검색) > "clear pose transform"으로 검색하고 clear pose transform>All 선택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Object Mode인 상태에서

모디파이어 속성 > Amature를 Apply하면 뼈가 없어도 포즈가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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