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생성
Shift+A > Amature > Basic > Basic Human(Meta-Rig)
Viewport Display > In Front 체크
Mirror/Symmetry
Edit Mode에서 Tool Settings > Options > X-Axis Mirror
본과 캐릭터 기본 Skin 하는 방법
본 세팅 후 캐릭터와 뼈를 선택한 상태에서 뼈를 마지막으로 선택하고
Ctrl+P > With Automatic Weights
뼈가 선택된 상태에서 Ctrl+Tab을 누르면 Pose Mode로 변경되며 뼈 선택 외곽선이 파랑색이 된다.
포즈 초기화
포즈를 초기화할때는 Pose Mode에서
Space bar(검색) > "clear pose transform"으로 검색하고 clear pose transform>All 선택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Object Mode인 상태에서
모디파이어 속성 > Amature를 Apply하면 뼈가 없어도 포즈가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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