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3Ds Max

3DMax Reim 통합 맥스 스크립트

레임3D 2022. 6. 22.

프로그래밍 언어는 모르지만 어깨너머 구글링으로 만든 개인용 스크립트 통합툴입니다.

저처럼 몇 초의 작업시간 마저 줄여서 조금 더 쉬고 싶은 모델러분들께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즐작하세요 :)

 

 

7월 업데이트 예정

  • 터보스무스 모디파이어 + 스무스 그룹 옵션 적용
  • Turn to Poly 모디파이어 추가 + Max Size 3 옵션 체크 활성화

 

다운로드

 

 

아래 스크립트를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맥스 뷰포트에 하나씩 드래그로 넣어주세요.

통합 스크립트(ReimUI_Dock_Right)를 고정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만 아래 경로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20\scripts\Startup

 

0_필수 스크립트.zip
0.14MB

 

  • ReimUI_Dock_Right : 통합 스크립트
  • 1_ConvertPolyStack : 모디파이어 스택을 합치면서 Editable Poly 상태 유지해주는 스크립트 / 단축키 설정 가능
  • 2_Reim_Persere_UV : Preserve UVs를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립트

  • 3_Papagersi-Bridge : Bridge를 단축키로 설정 가능하게 해주는 스크립트 / by Papagersi
  • regularizeedgeloop.mzp : 선택된 면이나 엣지를 원형으로 바꿔주는 스크립트

카테고리를 눌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설명

 

 

대부분 스크립트는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간단한 설명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 ResetXForm : 리셋 엑스폼 적용
  • Symmetry : Threshold 값 0.001로 symmetry를 적용합니다.
  • Unwarp Pro : 유료 플러그인 Unwarp Pro가 있다면 실행합니다.
  • [0,0,0] : 오브젝트를 제로 좌표로 이동시킵니다.
  • zPivot : 피벗을 제로점과 오브젝트 중심축으로 번갈아 가며 이동시킵니다.
  • z-Zero : 피벗을 z축 0과 오브젝트 중심축으로 번갈아 가며 이동시킵니다.
  • zVertex : 버텍스를 x좌표 0으로 이동시킵니다.
  • Half : 모델링을 x 좌표 기준 왼쪽 절반을 삭제할 때 사용
  • ShowResult : Symmetry 적용 중 편집할 때 누르면 Show and result가 켜진 상태로 편집모드로 들어갑니다.
  • Align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로 버튼을 클릭하고 대상을 클릭하면 피벗 중심으로 정렬됩니다.

  • 기본 기능인 언렙을 실행하거나 UV 이미지를 해당 사이즈로 렌더링합니다.

  • Skin : Skin 모디파이어 추가
  • Default : 모바일 스킨 작업에 유용한 Bone Affect Limit (2) / Show No Envelopos (On) 옵션 적용
  • Weight : Weight Tool 창 열기
  • Mirror : 오른쪽 스킨값을 왼쪽에 적용
  • Clear : Weight Tool에 값이 없는 Bone은 리스트에서 삭제
  • SnapShot : 오브젝트를 Bone처럼 복사본을 만들어주는 스크립트 by 이상원님
  • Figure On / Off : 바이패드 피규어 모드를 켜고 끄는 버튼

  • Wire Black : 오브젝트는 회색으로, 와이어는 검은색으로 보이도록 합니다.
  • Gradient Map : 그라디언트 맵을 생성합니다.
  • Drop Image : 뷰포트에 원화를 배치하고 싶을 때 버튼을 누르고 원화를 드래그하면 배치됩니다.
  • M.01 : 머티리얼 슬롯 1번의 텍스쳐를 적용

  • Unity Y : 유니티로 export 하기 위해서 오브젝트의 피벗을 y축이 위가 되도록 설정
  • Unity Zero Y : 피벗을 y축이 위가 되도록 한 후 오브젝트를 제로점으로 이동시킵니다.
  • Wall : 유니티에 벽 오브젝트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스크립트 / 정면을 보도록 제작한 후 스크립트 사용
  • Multi Export : 다중 오브젝트를 한번에 export 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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