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AutoMirro / 원하는 기준으로 Symmetry 하는 방법 (for 맥스 유저)

레임3D 2022. 8. 1.

 

무료 애드온

 

 

Auto Mirror / 무료 / 블렌더 기본 내장 애드온을 켜줍니다.

 

이 애드온은 미러되는 반대편이 이미 있을 경우 지워지기 때문에 반쪽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래 설명중에 Ctrl + Alt + X  단축키가 안된다면

애드온에서 'pie'로 검색해서 아래 애드온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Symmetry

 

 

 

1.  맥스처럼 Symmetry 기준이 되는 엣지나 버텍스를 선택하고

 

2.  단축키 Ctrl + Alt + X >  Origin To Seleted

 

3. 옵션 중 원하는 축을 선택하고 AutoMirror 버튼 클릭!

 

Orientation 기준/선택할 때 참고

 

 

Tip. Orientation 값은 원본이 있는 방향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 위 기즈모에서

XYZ가 보이는곳이 Positive(+)

비어있다면 Negative(-) 입니다.

 

아래 예시에서는 원본(오른쪽)을 왼쪽으로 미러하고 싶기 때문에

비어있는 Y (-)를 (+)로 보내야 합니다.

 

그래서 Orientaion(원본 위치)는 Negative로 설정하면 됩니다.

Positive(+)로 선택해야 될지, Negative로 선택해야 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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