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Zbrush/3DMax import/export scale 스케일 맞추기

레임3D 2022. 8. 29.

아래처럼 스케일을 설정하면 프로그램끼리 스케일은 맞는데

Dynamesh 1로 적용해도 폴리곤이 많아지는 문제가 발생해서

그냥 GoB(Scale : 1) 와 Goz, BMAX만 사용하고 수동으로 FBX, OBJ 파일을 불러오지 않기로 했습니다.


 

 

[ 참고 ] Zbrush - Scene Scale 적용하지 않기


3가지 툴을 사용하다보니 블렌더를 파일 보내기/가져오기의 메인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DMax << - >> Blender

맥스와 블렌더는 BMAX 무료 애드온으로 파일을 교환

 

Zbrush >> Blender : Goz

Blender >> Zbrush : GoB

 

3DMax >> Zbrush

1. BMAX로 Blender로 이동

2. GoB로 Zbrush로 이동

 

Zbrush >> 3DMax

1. GoB로 Bledner로 이동

2. BMAX로 3DMax로 이동

 

이슈 : Blender < > Zbrush 플러그인없이 Import/Export 스케일 문제 (링크)

Blender에서 OBJ, FBX로 export 한 파일을

Zbrush에 Import 하면 작게 나오는 이슈가 있습니다. (맥스로 불러오면 정상)

 

3DMax

 

 

3DMax Unit Setup

 

BMAX Scale

Blender

 

 

기본 Export Scale

 

BMAX Scale

GoB 설정

스케일 100 이슈 포스팅 위에 언급 (추천 = 1)

 

Zbrush

 

 

Zplugin > Scale Master에서  1 Unit Helper를 누르면

1cm 박스가 나오니 블렌더나 맥스에서 1cm 박스를 import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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