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처럼 스케일을 설정하면 프로그램끼리 스케일은 맞는데
Dynamesh 1로 적용해도 폴리곤이 많아지는 문제가 발생해서
그냥 GoB(Scale : 1) 와 Goz, BMAX만 사용하고 수동으로 FBX, OBJ 파일을 불러오지 않기로 했습니다.
[ 참고 ] Zbrush - Scene Scale 적용하지 않기
3가지 툴을 사용하다보니 블렌더를 파일 보내기/가져오기의 메인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DMax << - >> Blender
맥스와 블렌더는 BMAX 무료 애드온으로 파일을 교환
Zbrush >> Blender : Goz
Blender >> Zbrush : GoB
3DMax >> Zbrush
1. BMAX로 Blender로 이동
2. GoB로 Zbrush로 이동
Zbrush >> 3DMax
1. GoB로 Bledner로 이동
2. BMAX로 3DMax로 이동
이슈 : Blender < > Zbrush 플러그인없이 Import/Export 스케일 문제 (링크)
Blender에서 OBJ, FBX로 export 한 파일을
Zbrush에 Import 하면 작게 나오는 이슈가 있습니다. (맥스로 불러오면 정상)
3DMax
3DMax Unit Setup
BMAX Scale
Blender
기본 Export Scale
BMAX Scale
GoB 설정
스케일 100 이슈 포스팅 위에 언급 (추천 = 1)
Zbrush
Zplugin > Scale Master에서 1 Unit Helper를 누르면
1cm 박스가 나오니 블렌더나 맥스에서 1cm 박스를 import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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