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Animation

3dsMax 애니메이션 작업 Skin Tip #1

레임3D 2019. 9. 29.

스킨 작업전에 Reset XForm 적용하기

캐릭터 스키닝 작업전에 우선 할일은 Reset XForm 입니다.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맥스 화면 우측의 Utilities 탭에서

Reset XForm 을 누른 후 Reset Selected 를 클릭 합니다.

 

바이패드 셋팅 방법은 생략합니다.

 

옵션 설정

Bone Affect Limit : 버텍스가 영향을 받을 본의 최대 갯수로 모바일 게임은 보통 2~3  적당합니다.

Remove Zero Weights : 웨이트값이 0인 경우 목록에서 삭제해줍니다.

Remove Zero Limit : 0.01 ~ 0.09 추천

 

 

Display 설정

Show No Envelopes 를 체크

 

좌우대칭 Mirror

정확한 대칭이 아닌 모델링의 경우에는

스킨 미러 기능이 제대로 적용되지 못합니다.

 

이런경우에는

Skin - Mirror Parameters 탭에서

Mirror Thresh 값을 0.01 정도로 셋팅하면

조금 더 셋팅이 용이하게 됩니다.

 

 

Xtras Bone Parent

본 설정에서 피규어 모드 ON 상태에서

Xtras 의 Reorient to Parent 를 끈 상태로

화살표를 클릭해서 영향받을 본을 선택하고

다시 Reorient to Parent 를 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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