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Marvelous Designer

마블러스 디자이너 export to Zbrush | 가져온 후 정리

레임3D 2022. 9. 29.

 

마블러스에서 Export 하기

 

 

File > Export > OBJ (Selected)

 

Weld를 체크하고 스케일 단위를 설정합니다.

스케일 단위는 본인 작업에 맞춰서 변경하세요.

옵션중에  Unified UV Coordinates

 

Zbrush에서 Import + 면정리

 

 

옷을 import 한 후 기존 캐릭터 서브툴에 Append로 합쳐줍니다.

 

1. Auto Groups With UV

 

마블러스 디자이너에서 재봉 경계선으로 나뉘었던

파츠들이 그룹이기 때문에 쉽게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2. ZRmesher (KeepGroups On)

 

3. 두께 생성 + 재봉 라인 강조하는 방법

옷감의 두께를 주고 재봉선 라인을 잘보이도록 경계를 살리려면

Geometry > EdgeLoop > Panel Loops를 적용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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