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Unity

유니티 애니메이션 리타겟팅과 아바타 시스템(모션 이식)

레임3D 2019. 9. 29.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본 구조가 같은 경우)

 

1. Component 복사 & 붙여넣기

   기존 캐릭터에서 컴포넌트 복사 후 새로운 캐릭터에 붙여넣기

   보통 컴포넌트만 붙여넣기 되고 각 수치(value)값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컴포넌트 이식후에 한번 더 복사 & 붙여넣기

 

2. Controller 복사 & 붙여넣기

3. Avata 는 각 캐릭터마다 그대로 유지

 

아바타 시스템(AVATA SYSTEM - 본 구조가 서로 다른 캐릭터)

1. 아바타가 없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Model 탭에서 Animatin 은 체크해제하고

 

Rig - Humanoid 선택 (Apply)  아래 configure... 앞에 V 체크표시가 되어야 아바타 파일이 생성됩니다.

체크를 확인하고 Configure... 을 누르면 본 구조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뜨는게 정상입니다. (아래 오른쪽 화면)

 

 

2. 아바타 수정이 필요한 경우(아바타로 적용된 본 구조가 안맞을때)

   잘못된 본 구조 부분을 선택해서 알맞은 본을 드래그로 넣어주면 교체됩니다.

 

3. 하단의 Mapping - Auto map 을 눌러줘도 자동으로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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