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3Ds Max

3DsMax 바이패드/본 구조가 바뀐 후 스킨 수정하기

레임3D 2019. 6. 18.

Biped/Bone 의 구조가 수정된 후에

메쉬의 크기가 따라오지 않는 경우에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제 경우에는 체형이 변경되면서

Head Bone의 크기가 변경되었는데

헤어(Hair)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가 되버린 경우입니다.

 

즉 본구조가 변경되기 전

맥스 파일에는 헤어의 위치가 정상,

 

본구조가 변경된 후

맥스 파일에는 헤어 위치가 어긋나버린 경우.


구조 변경 전의 맥스 파일

 

1. 본 구조 변경전의 맥스 파일을 실행하고

2. Skin 데이터를 아래 버튼으로 저장해줍니다.

3. 메쉬를 Convert to EditablePoly 로 전환해서 Save Seleted 로 저장.

 

구조가 변경 된 맥스 파일 설정

 

1. 구조 변경된 맥스 파일을 실행

2. Save Selected 로 저장했던 헤어를 불러오기

3. 모디파이어에서 Skin을 추가하고

   Add - Bone 추가

   위에서는 Face 만 사용했으니 Face를 불러왔습니다.

4. 스킨 데이터를 Load 버튼으로 불러오면 끝.

 

남은 헤어 적용은 쉽다.

한번만 Skin을 저장해두면 나머지는 쉽게 적용 가능합니다. 

모두 Import merge로 불러와서

셋팅이 끝난 헤어의 Skin 모디파이(아래 이미지)를 복사/붙여넣기 해주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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