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는 Unity -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에 있습니다.
1) Font Source : 원하는 폰트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주기
2) Font Size : Auto Size 옵션도 있고 Custom Size 옵션으로 수치 조절 가능
3) Atlas Resolution : 생성될 아틀라스 이미지 크기를 설정하는 부분인데 한글은 4096 추천.
4) Character Set
ㄱ) Custom Characters : 직접 필요한 글씨를 입력해서 필요한 부분만 아틀라스로 생성할 때
ㄴ) Custom Range : 범위를 지정해서 아틀라스를 생성할 때
보통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입력하면 한영 잘나오는 듯.
범위는 아래 참고
1) 영어 범위 32-126
2) 한글 범위 44032-55203
3) 한글자모 12593-12643
4) 특수문자 8200-9900
5) Select Font Asset
: 새로 생성할때는 None으로 설정된 상태가 맞으니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6) 마지막으로 Generate Font Atlas를 클릭하면 어셋파일 생성됩니다.
비활성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기다려야해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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