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하드서페이스 BoxCutter|HardOps 단축키

레임3D 2022. 5. 22.

Hard Ops

 

 

Difference / Union / Slah를 하기 위해 두 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할 때는

적용 될 메인 오브젝트를 가장 마지막에 선택해줍니다.

 

기능 단축키
HOps 퀵메뉴 Q
Difference 빼기 Ctrl + Numpad -
Union 합치기 Ctrl + Numpad +
Slash 자르기 Ctrl + Numpad /
Inset 교차 Shift + Alt + / 
베벨 오브젝트 모드에서 Q+마우스 좌우 이동+마우스 휠(Segment)
배열 V + 축(xyz)+마우스 휠(수량)
뷰포트 퀵메뉴 Alt+V
Mirror Alt+X

 

적용은 Q > Operations > Smart Apply

 

Sharpen : 엣지를 날카롭게 보이도록 하는 기능

 

 

수동모드

- Tab키로 심플/수동 모드로 전환 가능

- 수동 모드에서 파란색 점은 엣지의 베벨 값 조절

- B 베벨 + Q 밑면 베벨할 때

 

단축키 변경해서 사용 중

 

BoxCutter

 

 

 

기능 단축키
BoxCutter 시작 Alt+W
BoxCutter 퀵메뉴 D
Box Helper 퀵메뉴 Ctrl + D
수동 설정으로 바꾸기 드래그 중 Tab
한쪽 엣지만 변형 (삼각형으로) Cut 드래그 중 W
베벨 오브젝트 모드에서 Q+마우스 좌우 이동+마우스 휠(Segment)
두께 T
배열 V + 축(xyz)+마우스 휠(수량)
뷰포트 퀵메뉴 Alt+V

- 기본적으로 오브젝트를 선택 한 상태에서는 Cut, Slice가 작동하며, 오브젝트를 선택하지 않으면 Make로 작동
- Release Lock 켜면 수동조절 가능 / off는 빠르게 하드섭

- 오브젝트모드에서 Q > Bevel 전체 베벨 > 마우스 좌우로 베벨 정도 조절, 휠로 세그먼트 수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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