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처럼 스무싱그룹을 나누는 방법
Auto Smooth
- 오토스무스 각도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통 30으로 설정.
- 아래처럼 180으로 설정하면 스무싱그룹 1과 같아진다.
- 각 오브젝트마다 설정 가능
Mark Sharp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 Mark Sharp으로 경계를 구분해주는 방법
엣지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
# Select Sharp Edges
Select Sharp Edges를 클릭하고 각도를 설정해서 엣지를 한번에 선택한 후
우클릭 > Makr Sharp으로 스무싱그룹을 나눌 수도 있다.
Weight + Bevel Modifier
엣지의 Weight 값을 설정하고 이 값을 기준으로 Bevel을 적용하고 싶다면
모디파이어에서 Weight를 선택해주면 된다.
Edge Overlay On/Off
# 엣지 오버레이 On/Off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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