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Smoothing Group / 블렌더 스무싱그룹

레임3D 2022. 5. 25.

3dmax처럼 스무싱그룹을 나누는 방법

 

Auto Smooth

 

 

  • 오토스무스 각도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통 30으로 설정.
  • 아래처럼 180으로 설정하면 스무싱그룹 1과 같아진다.
  • 각 오브젝트마다 설정 가능

 

Mark Sharp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 Mark Sharp으로 경계를 구분해주는 방법

 

엣지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

 

 

# Select Sharp Edges

Select Sharp Edges를 클릭하고 각도를 설정해서 엣지를 한번에 선택한 후

우클릭 > Makr Sharp으로 스무싱그룹을 나눌 수도 있다.

 

Weight + Bevel Modifier

 

 

엣지의 Weight 값을 설정하고 이 값을 기준으로 Bevel을 적용하고 싶다면

모디파이어에서 Weight를 선택해주면 된다.

 

Edge Overlay On/Off

 

 

# 엣지 오버레이 On/Off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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