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ID맵 만드는 방법을 찾다가 좋은 영상을 발견해서 대충 요약만 남깁니다.
뷰포트는 Solid모드에서 아래처럼 오브젝트 컬러로 지정한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1. Vertex Paint Mode에서 원하는 컬러를 지정하고
- 편집모드라면 오브젝트에 마우스 올려서 L 누른다.
- 오브젝트 모드라면 오브젝트에 마우스를 올리고 Alt+Q를 누르면 선택 오브젝트가 변경됩니다.
2. Shift+K 누르면 색상이 입혀진다.
3. export하고 섭페에서 IDmap 베이크할 때 소스를 vertex color로 지정
4. 머티리얼을 드래그할 때 컨트롤 키를 누르면 컬러 ID맵 위치에 따라 쉽게 재질을 넣을 수 있다
'GAME GRAPHIC GUIDE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Safe Ngon 무료 애드온 (0) | 2021.09.17 |
---|---|
Blender T자 파이프 모델링 (0) | 2021.09.17 |
Blender 불필요한 머티리얼 삭제하는 방법 (0) | 2021.09.16 |
Blender KitOps 2 pro 오브젝트 파일 설치 경로 (0) | 2021.09.14 |
Blender | Fracture/Shatter/Rayfire 파편 제작하기 (0) | 2021.0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