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T자 파이프 모델링

레임3D 2021. 9. 17.
메인 파이프 형태를 쉽게 만드는 방법

 

1) 보통 Plan, Cube 메쉬로 시작해서 Face를 지우고 엣지로 파이프의 형태를 만듭니다.

2) 코너는 베벨(Ctrl+B) V로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3) Object Mode에서 Object > Convert > Curve로 커브로 변환해줍니다.

4) 오브젝트 속성 탭에서 Depth값으로 두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T 파이프 모델링 방법

 

1. Shfit+A > Mesh > Circle 생성

 

2. 메인 파이프에 이동시킨 후, Edit Mode에서 버텍스를 모두 선택하고   E > S

 

3. Shinkwrap 모디파이어 추가해서 메인 파이프에 붙여줍니다. 잘 붙었다면 Apply로 적용

4 양쪽에 엣지 추가하고 연결될 부분을 지워준 후 면 정리

5. 파이프를 돌출 시킨 후 면이 이상해보인다면 A(모두 선택) > Shift+N (노멀 방향 정리) 해줍니다.

엣지에 Ctrl+B로 베벨을 주면서 마무리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