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3Ds Max

3DsMax ProBoolean/프로블린 사용방법

레임3D 2019. 6. 27.

3DsMax ProBoolean/프로블린 기능중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만 요약.

 

1. 원본(바닥)을 선택하고 Compound Objects - ProBoolean 클릭

 

2. Operation 탭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Start Picking으로 도형을 선택해줍니다.

Union : 원본과 도형을 하나로 합쳐줍니다.

Union + Imprint 체크 : 원본에 도형의 실루엣(spline)을 새겨줍니다.

Intersection : 원본과 도형의 교차부분만 남깁니다.

Subtraction : 도형과 교차되는 부분을 원본에 도장찍듯이 새겨줍니다.

Merge : 원본과 도형을 합쳐줍니다. 플랜 밑면에 도형 형태가 보이는데 뒤집혀 있습니다.

Attach (No Intersections) : 원본과 도형을 합쳐줍니다. 면이 뒤집히지 않고 모양 그대로 합쳐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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