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 Mode에서
면을 구분할 경계가 되는 엣지들을 선택하고
Mark Seam
단축키 L을 눌러 면 전체선택
이때 화면 왼쪽 아래 옵션을 Seam으로 해야 된다.
Sculpt Mode로 가서
Face Sets 옵션 선택
Overlay에서 Face Sets은 끄거나 켤 수 있다.
브러시 옵션에서 Auto-Masking > Face Sets을 켜면
자동으로 다른 부위와 Face Sets 부위가 별도로 컨트롤 가능해진다.
이런 방법으로 윗입술과 아랫입술 등 가까운 부분을 세밀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GAME GRAPHIC GUIDE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Link 기능으로 무거운 데이터 가볍게 열기 / 토폴로지 (0) | 2022.05.12 |
---|---|
블렌더 컨셉 모델링 Blockout, Skin 기능 활용 방법 (0) | 2022.05.11 |
Blender Curve 헤어 커브 제작 및 면 최적화하는 방법 (0) | 2022.05.10 |
블렌더 Auto Eye Bake / 텍스쳐 베이크 (0) | 2022.05.10 |
블렌더 애드온 HDRi Maker 간단한 설명 (0) | 2022.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