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1. Skin 모디파이어 활용
- plane 생성 > ctrl+R로 중앙에 엣지 추가
- 왼쪽면 삭제
- 오른쪽에서 ㄷ 모양 버텍스만 남기고 오른쪽 끝 엣지 삭제
- 측면에서 r x 90 으로 정면을 보게 한다
- 미러모드 적용, Clipping 체크
- 스킨 모디파이어 추가
- 중앙 아래의 버텍스를 클릭하고 Mark Root 클릭 (바이패드의 중심점 역할)
- Subdivision 추가 2/2
- 작업이 끝나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trl + A > Visual Gemometry to Mesh 클릭.
- 이제 스컵팅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기능 | 단축키 |
엣지 추가 | E |
엣지 분할 | Ctrl + R |
중간 버텍스 삭제 | X 디졸브 |
중간 버텍스 이동 | GG |
볼륨 조절 | Ctrl + A (X/Y/Z) |
방법#2. Blockout
Zbrush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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