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블렌더 컨셉 모델링 Blockout, Skin 기능 활용 방법

레임3D 2022. 5. 11.

방법#1. Skin 모디파이어 활용

 

 

  • plane 생성 > ctrl+R로 중앙에 엣지 추가
  • 왼쪽면 삭제
  • 오른쪽에서 ㄷ 모양 버텍스만 남기고 오른쪽 끝 엣지 삭제
  • 측면에서 r x 90 으로 정면을 보게 한다
  • 미러모드 적용, Clipping 체크
  • 스킨 모디파이어 추가
  • 중앙 아래의 버텍스를 클릭하고 Mark Root 클릭 (바이패드의 중심점 역할)

  • Subdivision 추가 2/2
  • 작업이 끝나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trl + A > Visual Gemometry to Mesh 클릭.
  • 이제 스컵팅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기능 단축키
엣지 추가 E
엣지 분할 Ctrl + R
중간 버텍스 삭제 X 디졸브
중간 버텍스 이동 GG
볼륨 조절 Ctrl + A (X/Y/Z)

 

 

방법#2. Blockout

 

 

Zbrush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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