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특정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 메모
3DMax By Angle 각도로 선택하기
기준이 되는 면을 선택하고
방법#1
- Select similar (단축키 Shift+G ) > Co-planar 또는 Normal 선택
- threshold 값을 조절하면 선택 영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2
- Select > Select Linked > Linked Flat Faces (Q 즐겨찾기 추천)
단축키 L
우선 엣지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이 나뉠수 있도록 경계를 만들어줘야합니다.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Mark Seam / Mark Sharp 또는 재질, UV 경계로 나눠줍니다.
저는 주로 Mark Seam / Mark Sharp로 체크합니다.
그 후에 원하는 영역에 면을 하나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올리고 단축키 L을 눌러
체킹한 기준을 선택하면 그 영역 안쪽만 선택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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