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Blender

Blender 3DMax By Angle 각도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

레임3D 2022. 7. 13.

블렌더에서 특정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 메모

 

3DMax By Angle 각도로 선택하기

 

 

기준이 되는 면을 선택하고

 

방법#1

- Select similar (단축키 Shift+G ) > Co-planar 또는 Normal 선택

- threshold 값을 조절하면 선택 영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2

- Select > Select Linked > Linked Flat Faces (Q 즐겨찾기 추천)

 

 

 

단축키 L

 

 

우선 엣지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이 나뉠수 있도록 경계를 만들어줘야합니다.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Mark Seam / Mark Sharp 또는 재질, UV 경계로 나눠줍니다.

 

저는 주로 Mark Seam / Mark Sharp로 체크합니다.

 

그 후에 원하는 영역에 면을 하나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올리고 단축키 L을 눌러

체킹한 기준을 선택하면 그 영역 안쪽만 선택 됩니다.

Mark Sharp로 했다면 Sharp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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