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영상 (링크)
- 디바이드 단계에 따른 Loops 값 공식
Divide 단계 | Panel Loop - Loop 값 (2배수 증가) |
1 | 2 |
2 | 4 |
3 | 8 |
두께 생성 요약
단면으로 된 오브젝트에 스컵팅이 끝난 상태에서 두께를 생성하고 싶다면
1. Delete Low로 Divide 삭제
2. Edge Loop 패널 아래 옵션 설정하고 Panel Loops 클릭
- Loops : 위에 디바이드 단계에 따른 수치 값 입력
- Elevation : 방향성, -100 안쪽으로 / 100 바깥쪽으로
- Thickness : 두께
- Polish : 0
- Bevel : 0
3. Reconstruct Subdiv로 디바이드 단계 회복
클릭할때마다 디바이드 단계가 1단계씩 복구됩니다.
추가 - 두께 코너부분 각을 부드럽게
1. 두께가 되는 부분만 보이도록 폴리곤 영역을 선택 (Ctrl+Shift+클릭)
2. 마스크 상태로 만듭니다. (빈 공간 Ctrl+클릭)
3. 다시 오브젝트 전체가 보이도록 숨김 해제 (빈공간 Ctrl+Shift+클릭)
4. 마스크 반전 (빈공간 Ctrl+클릭)
5. Polish 드래그 정도에 따라 부드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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