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Zbrush

단면에 두께 생성하는 방법 (feat. 의상)

레임3D 2022. 8. 18.

참고 영상 (링크)

 

 

  • 디바이드 단계에 따른 Loops 값 공식
Divide 단계 Panel Loop - Loop 값 (2배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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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4
3 8

 

두께 생성 요약

 

 

단면으로 된 오브젝트에 스컵팅이 끝난 상태에서 두께를 생성하고 싶다면

 

1. Delete Low로 Divide 삭제

 

2. Edge Loop 패널 아래 옵션 설정하고 Panel Loops 클릭

  • Loops : 위에 디바이드 단계에 따른 수치 값 입력
  • Elevation : 방향성, -100 안쪽으로 / 100 바깥쪽으로
  • Thickness : 두께
  • Polish : 0
  • Bevel : 0

 

3. Reconstruct Subdiv로 디바이드 단계 회복

   클릭할때마다 디바이드 단계가 1단계씩 복구됩니다.

 

추가 - 두께 코너부분 각을 부드럽게

 

 

1. 두께가 되는 부분만 보이도록 폴리곤 영역을 선택 (Ctrl+Shift+클릭)

 

2. 마스크  상태로 만듭니다. (빈 공간 Ctrl+클릭)

 

3. 다시 오브젝트 전체가 보이도록 숨김 해제 (빈공간 Ctrl+Shift+클릭)

 

4. 마스크 반전 (빈공간 Ctrl+클릭)

 

5. Polish 드래그 정도에 따라 부드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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