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Zbrush

Zbrush Local Symmetry / 로컬 시미트리 작업

레임3D 2019. 11. 25.

팔보호구 같은 경우, 보통 파츠 자체가 대칭형이면서

팔의 흐름에 따라 조금 다른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작업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1 : 레이어 활용

1. 화면 중앙에서 기본 오브젝트를 대칭(symmetry) 상태로 스컵팅 합니다.

 

2. Layer 를 추가해서 "해당 위치 (예를들면 팔쪽으로)" 로 이동시켜줍니다.

 ▶ 레이어 수치를 낮추면 제로점으로 이동되거나, 레이어를 끈 상태로 시미트리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3. 대칭 작업이 끝난 후에는 Layer 를 하나 더 추가해서 비대칭 작업도 가능합니다.

 

방법 #2

Transform - Use Possible Symmetry 버튼을 누르면 이동시켜도

자체적인 로컬 시미트리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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