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Zbrush

쉐도우박스 / ShadowBox 로 러프 모델링하는 방법

레임3D 2019. 11. 25.

1. 작업중인 화면에서 Append로 도형을 추가합니다.

이때 도형은 사각형이든 원형이든 실린더 형태든 상관없습니다.

 


2. 서브툴에서 도형을 선택하고, Geometry - ShadowBox 버튼으로 쉐도우 박스를 활성화 합니다.

 

3. 처음에는 박스에 마스크가 적용된 상태이므로

작업화면 빈 공간에 컨트롤 + 마우스 우클릭해서 마스크를 해제해줘야 합니다.

 

이제부터 쉐도우 박스의 3면을 활용해서 마스크를 칠해주면 쉽게 러프한 도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면은 맥스의 정면, 측면, 탑(바텀) 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각 면의 마스크 형태가 합쳐져서 새로운 도형이 생성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형태가 만들어지면 쉐도우박스 버튼을 끄면 생성된 오브젝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버튼을 켜주면 수정도 가능하고, 버튼을 끈 상태에서 Res 해상도를 높일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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