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Zbrush

Zbrush ZSphere Topology / 지스피어 토폴로지

레임3D 2019. 11. 25.

 

지스피어로 토폴로지하기 : https://lioicreim.tistory.com/217 
PolyGroupsIT로 토폴로지 하기 : https://lioicreim.tistory.com/229 
브러쉬로 토폴로지하기 https://lioicreim.tistory.com/230 

두께 쉽게 만드는 2가지 방법 https://lioicreim.tistory.com/231 
PolyGroupIT으로 두께있는 문양 만들기 https://lioicreim.tistory.com/232

 


 

1. 토폴로지 할때는 유저뷰 상태에서 작업해야 됩니다. 퍼스펙티브 뷰를 off 하세요.

 

2. 처음 Append ZSphere 를 불러온 후

꼭 서브툴 레이어에서 가장 위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때 Shift + 

 를 누르면 가장 위로 바로 이동됩니다.

 

단축키

Ctrl + 클릭 - 시작지점 변경

Alt + 클릭 - 버텍스 삭제

Shift + 엣지 중간지점 클릭 - 엣지 중간에 버텍스 추가

 

붉게 활성화 된 지점에서 연결이 가능.

 

Move 로 토폴 버텍스를 이동 가능하지만 가급적 안하는게 좋습니다.

 

안쪽면 구성없이 길게 진행하고 싶을때

너무 길게 토폴로지 한 후 중간에 쉬프트로 끊어서 연결하기보다는

짧게짧게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작업 방식의 차이

보통 작업하던 파일에 ZSphere 를 가져와서

가장 위로 올린후에 작업을 시작하지만 

 

아래 튜토리얼에서는 Zsphere에 토폴을 하려는 오브젝트만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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