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피어로 토폴로지하기 : https://lioicreim.tistory.com/217
PolyGroupsIT로 토폴로지 하기 : https://lioicreim.tistory.com/229
브러쉬로 토폴로지하기 https://lioicreim.tistory.com/230
두께 쉽게 만드는 2가지 방법 https://lioicreim.tistory.com/231
PolyGroupIT으로 두께있는 문양 만들기 https://lioicreim.tistory.com/232
1. 토폴로지 할때는 유저뷰 상태에서 작업해야 됩니다. 퍼스펙티브 뷰를 off 하세요.
2. 처음 Append 로 ZSphere 를 불러온 후
꼭 서브툴 레이어에서 가장 위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때 Shift +
를 누르면 가장 위로 바로 이동됩니다.
단축키
Ctrl + 클릭 - 시작지점 변경
Alt + 클릭 - 버텍스 삭제
Shift + 엣지 중간지점 클릭 - 엣지 중간에 버텍스 추가
붉게 활성화 된 지점에서 연결이 가능.
Move 로 토폴 버텍스를 이동 가능하지만 가급적 안하는게 좋습니다.
안쪽면 구성없이 길게 진행하고 싶을때
너무 길게 토폴로지 한 후 중간에 쉬프트로 끊어서 연결하기보다는
짧게짧게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작업 방식의 차이
보통 작업하던 파일에 ZSphere 를 가져와서
가장 위로 올린후에 작업을 시작하지만
아래 튜토리얼에서는 Zsphere에 토폴을 하려는 오브젝트만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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