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Unity

Unity - Apply Auto Materials 머티리얼 검색/자동 적용 매크로

레임3D 2020. 3. 20.

이와 관련된 메뉴얼은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FBXImporter-Materials.html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On Demand Remap

1) Naming

  • By Base Texture Name : 임포트된 머티리얼의 텍스쳐 이름으로 머티리얼 이름이 정해집니다.
                                    디퓨즈 텍스쳐가 없다면 머티리얼 이름이 사용됩니다.
  • From Model's Material : 임포트된 머티리얼 이름과 동일하게 머티리얼 이름이 정해집니다.
  • Model Name+Model's Material : 모델 파일명과 머티리얼 이름으로 머티리얼 이름이 정해집니다.

2) Serch

  • Local Materials Folder : 모델 파일과 같은 폴더인 Materials 하위폴더에서 머티리얼을 검색
  • Recursive-Up : Assets 폴더 아래 Materials 하위 폴더에서 검색
  • Project-Wide : Unity 프로젝트 폴더 전체에서 검색합니다.

위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맥스에서 머티리얼을 적용하기전에 아래처럼 이름을 미리 정해줘야합니다.

유니티에 임포트하면 아래처럼 맥스에서 지정했던 이름이 보이게 됩니다.

저 이름을 기준으로 기존에 존재하는 머티리얼이나 미리 생성한 머티리얼을 불러오게 되는 겁니다.

아래처럼 옵션 2가지를 선택해주고 Search and Remap을 해주면 쉽게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위에 Naming, Serch를 설정하고 Apply까지 하는 과정이 간단하지만...

리소스가 너무 많아 노가다를 해야되서 매크로를 만들어 작업하고 있습니다.

G매크로_Unity.zip
0.09MB

1) G매크로를 실행하고 Unity_AutoMateirals.gmc를 불러오기

2) 적용할 리소스를 클릭한채로

3) 알트탭으로 G매크로를 선택되도록 하기

4) 매크로 시작버튼 누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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