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px 텍스쳐를 사용하다가 텍스쳐 크기가 1024로 변경되고 64px UV를 사용하던 텍스쳐는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면?
원본 출처 :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textools-toolbox-for-the-texture-artist
위 파일을 다운받아서 맥스에 드래그로 넣으면 아래처럼 길쭉한 UI바가 생깁니다.
TexTools는 Customize을 통해 맥스 상단에 버튼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1) 이미지 왼쪽에 보이는 툴바에서 Tool▼ 을 클릭하고 Resize UV Canvas 클릭
2) 현재 텍스쳐(Current Size) 크기를 입력(64px)
3) New UV Canvas Size에 변경될 텍스쳐 크기(1024px) 입력하고 Transform 클릭하면 끝
* 크기 선택에 64px가 없지만 Current Size 선택창에서 Size버튼을 눌러 128px,
New UV Canvas Size를 2048로 선택해도 같은 결과을 얻습니다.
동일하게 작업해야할 모델링이 많다면 모디파이어 창에 UVW xform이 생성되는데
이 스택을 복사해서 다른 모델링에 붙여넣기 하면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만약 Skin보다 위인 최상단에 UVW Xform이 있다면 유니티에서 인식되지 않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때는 UVW Xform을 가장 아래에 있는 Editable Ploy위로 드래그해서 이동시키고
마우스 우클릭 > Collpase To로 병합해줘야 수정된 UV가 정상적으로 유니티에서 인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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