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Substance Painter

섭페에서 ID Map 영역 작업하고 저장/불러오기

레임3D 2021. 7. 10.

▣ 레이어 구조

Fill Layer + Add Black Mask + Add Paint

Fill Layer는 잘보이는 색으로 지정하고 마스크 영역 작업이 끝난 후 색을 지정해주면 편합니다.

각각의 레이어별로 마스크 영역을 재질, 부위별로 나뉘서 계획된 컬러링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 텍스쳐 저장하기

FIle > Export Texture / Output template : 2D View

 

▣ 저장한 텍스쳐 불러오기

1) Import resurces 버튼을 클릭하거나

2) 텍스쳐를 섭페 Shelf-텍스쳐에 드래그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텍스쳐 오른쪽 옵션을 texture로 선택

2) 리소스 구분은(Import your resources to) project '파일 이름'으로 선택

 

참고로

current session : 섭페를 종료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잠시 사용하는 텍스쳐일 경우 선택

project '파일 이름' : 현재 프로젝트에만 저장

shelf : 섭페 자체에 저장되니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하고 싶을 때 선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