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Substance Painter

섭페 헤어 간단히 제작하는 방법 Create Game Hair in Substance

레임3D 2021. 7. 11.

섭페에 알파가 없다면 채널에서 opacity를 추가

(최신 버전에 opacity가 두개인데 뭐가 다른지 아직 모릅니다)

레이어 생성 : Add Fill layer + add balck mask + add fill

Texture 항목에서 Fure3 텍스쳐를 찾아서 (Substance painter 3D 버전 기준)

add fill을 선택하고 grayscale에 드래그로 넣어줍니다.

적당히 결에 맞춰 텍스쳐를 회전하고 좌우 폭을 줄이거나 상하폭을 늘려주면 헤어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제 해당 add fill 레이어를 복사해서 알파(opacity) 채널만 켜주고 블랙으로 설정해준 후

너무 불투명해질 경우 add Level을 추가하고 invert와 그래프를 조절해줍니다.

 

Tip

레벨을 블랙으로 설정할 수록 헤어가 불투명해지고, 화이트로 설정할 수록 투명한 헤어결로 보이게 됩니다.

레이어를 복사해서 컬러만 조금 바꿔도 풍부한 헤어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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