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RAPHIC GUIDE/3Ds Max

3DMax UV 수정 후 텍스쳐 베이크

레임3D 2022. 6. 20.

 

1. UV 채널 2로 현재 UV를 이동시킨 후 UV를 새롭게 펴줍니다.

 

2. 단축키 0, F10으로 아래처럼 설정

텍스쳐 확장자는 PNG 추천

 

3. 새로 베이크된 텍스쳐를 적용하면 텍스쳐가 깨져보이는데

채널 2의 UV를 1로 이동시켜주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1 > 2로 이동할 때 Abandon으로 2채널 UV를 유지하고, 2 > 1로는 UV를 가져와야하니 Move 버튼을 선택합니다.


참고

1) 텍스쳐 크기를 줄인 후 Seam이 보이는 현상을 해결하기 (링크)

2) 블렌더에서 UV 수정 후 텍스쳐 베이크 하기 (링크)

 


맥스 2023 기준 / 렌더러가 Anold로 되있다면 Scanline Renderer로 바꿔줘야합니다.

 

맥스 2023 버전에서 Multi를 사용한다면 각 슬롯마다 Standard (Legacy)로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베이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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