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스컵팅을 할 때 간혹 메쉬에 Remesh를 적용하면 메쉬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렌더의 Remesh는 Voxel 기반이라...(생략)
원인은 '덩어리'가 아니라 Surface, 즉 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1 - Goz
추천 방법은 Gob로 지브러쉬로 보낸 후
다이나메쉬를 적용해서 다시 Goz로 블렌더에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2 - 블렌더 자체 기능
참고 (링크)
블렌더에서
Edit mode, then Select > Select All by Trait > Non Manifold
그리고 F 로 면을 채우는 방법
또는
Mesh > Clean Up > Fill Holes
왼쪽 아래 옵션 박스에서 값을 조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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