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마스크를 적용하면 사각형으로 깨져보인다?
substance painter mask editor triplanar
단순히 triplanar 옵션 문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필터 옵션에 Triplnar Mapping : True일 때 그렇게 보이는데
False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다른 이유 중 하나는
Position Map을 마모셋에서 베이크해서 생기는 경우인데
Padding 옵션을 Extreme 또는 Custom (수치는 높게)으로 설정하고
다시 베이크하면 해결 됩니다.
섭페에서 Position만 새로 베이크해도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외부 프로그램에서 베이크 하는 경우(마모셋)
맵을 베이크할 때 포맷 설정을 16비트로 베이크 해보세요
이때는 마모셋에서 베이크 설정을 아래처럼 변경하고 다시 맵을 베이크 한 후
섭페에서 reload해주면 됩니다.
이렇게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행운을 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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